임상의약바이오학과는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과 그 중심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에서 요구되는 글로벌 신약개발 임상규제과학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.
정부가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육성지원하고 있는 바이오헬스/제약바이오산업은 학과의 배경산업으로서 세계인구 고령화, 만성질환/신종질병 증가, 의료기술의 발전 등의 이유로 지속 성장 중이며 그에 따라 신약개발/임상규제과학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. 또한 지난 팬데믹 이후 의약품·원부자재 수출 제한 등 기술보호주의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는 바이오헬스/제약바이오 기술력 확보를 안보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.
글로벌 바이오헬스 패권 경쟁의 핵심은 전문인재 확보에 있기 때문에 정부는 [핵심인재 양성으로 바이오헬스/제약바이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]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[바이오헬스 초격차 확보를 위한 핵심인재 양성] 목표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. 또한, 건양대는 최근 교육부가 지정하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, 막대한 국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글로벌역량 함양과 지역균형발전을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이에 따라, 임상의약바이오학과는 바이오헬스/제약바이오산업 내 핵심가치창출과정인 신약개발과정의 전주기적 전공역량과 실무역량 확보와 급속한 기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[글로벌수준의 신약개발 임상규제과학 인재양성], [현장맞춤형 실무인재양성], [혁신선도 융복합 인재양성] 등의 방향성으로 학과 특성화를 실현시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.